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
  • ceo인사말
  • 회사연혁
  • 채용정보
  • 오시는길
  • 공지사항 inc_side_03
  • 휴테크 방송안내 inc_side_03
  • 휴테크 이벤트
  • 휴테크 라이프 매거진
  • 휴테크 보도자료
  • 휴테크 영상
  • 휴테크 CSR
  • TV CF
  • 공지사항 inc_side_03
  • 갤러리 inc_side_03
  • 상품전체
  • 안마의자
  • 마사지기
  • 발마사지기
  • 이미용헬스
  • 레스툴
  • 레스툴
  • 카카오프렌즈
  • 카카오프렌즈
  • 설명서 다운로드
  • 렌탈상품
  • 렌탈알아보기
  • 렌탈신청
  • 제휴카드
  • 렌탈료 할인 이벤트
  • 강남대치 직영전시장
  • 신사 직영전시장
  • 서초교대 전시장
  • 마포메세나 직영전시장
  • 목동오목교 직영전시장
  • 노원 직영전시장
  • 신도림 직영전시장
  • 마곡 직영전시장
  • 구로디지털단지 직영전시장
  • 부천 직영전시장
  • 분당 직영전시장
  • 구리 직영전시장
  • 일산 직영전시장
  • 수원 직영전시장
  • 의정부 직영전시장
  • 광주 직영전시장
  • 시흥하늘휴게소 직영전시장
  • 청라 직영전시장
  • 대전 직영전시장
  • 천안아산 직영전시장
  • 부산센텀 직영전시장
  • 부산하단 직영전시장
  • 부산동래 직영전시장
  • 대구 직영전시장
  • 울산 직영전시장
  • 창원 직영전시장
  • 광주 직영전시장
  • 전주 직영전시장
  • 원주 직영전시장
  • 제주 직영전시장
  • 부천 상동 홈플러스 휴테크 전시장
  • 분당 야탑 휴테크 전시장
  • 김포 휴테크 전시장
  • 의정부 휴테크 전시장
  • 간석 휴테크 전시장
  • 부산 아시아드 휴테크 전시장
  • 경산 휴테크 전시장
  • 창원 휴테크 전시장
  • 잠실 홈플러스 휴테크 전시장
  • 부천 상동 홈플러스 휴테크 전시장
  • 일산 킨텍스 휴테크 전시장
  • 분당 야탑 휴테크 전시장
  • 김포 휴테크 전시장
  • 의정부 휴테크 전시장
  • 가좌 휴테크 전시장
  • 간석 휴테크 전시장
  • 천안 휴테크 전시장
  • 부산 아시아드 휴테크 전시장
  • 대구스타디움 휴테크 전시장
  • 울산 동구 휴테크 전시장
  • 경산 휴테크 전시장
  • 창원 휴테크 전시장
  • 광주 하남 휴테크 전시장
  • 전주 휴테크 전시장
  • 서울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경기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인천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대전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충청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부산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대구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울산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경상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광주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전라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강원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제주 하이마트 휴테크 전시장
  • 성공전략

현재 위치

  1. 휴테크 CSR

휴테크 CSR

[CSR] 휴테크, 안마의자에 VR 힐링 컨텐츠 접목한다
제목 [CSR] 휴테크, 안마의자에 VR 힐링 컨텐츠 접목한다
작성자 휴테크 관리자 (ip:)
  • 작성일 2019-02-11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53
  • 평점 0점





- 안마의자 피지컬과 마인드 테라피의 융합



안마의자의 성장세가 뚜렷한 가운데 기존 안마의자의 관점에서 탈피해 심리 컨텐츠를 접목하려는 시도가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안마의자 기술 선도 브랜드 휴테크는 안마의자와 VR 힐링 컨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안마의자는 신체의 피로나 경미한 근육통 완화에 쓰여 왔다. 이에 따라 사람이 하는 마사지 동작의 구현이나 자세 등에 대한 기술적 접근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화되며 블루투스를 활용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도 등장했다.

휴테크가 이번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안마의자와 본격적으로 연동한 VR힐링 컨텐츠는 세계 최초다. 물리적 만족도와 심리적 만족도를 동시에 노리겠다는 것.

휴테크 상품 전략 총괄 담당자 주화돈 이사는 "기존 안마의자가 평면적 만족감을 주는 피지컬 기기였다면, VR컨텐츠가 접목된 안마의자는 시각, 청각, 촉각 등 오감으로 만족감을 주는 전 방위 멀티 힐링 컨텐츠"라며, "이는 기존 휴테크의 제품철학인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는 모토로 기획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휴테크는 국내 심리치유 VR컨텐츠 분야의 유명 인사인 감성놀이터의 최석영 작가와 손잡았다. 최석영 작가는 뉴미디어 예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그간 VR 업계가 자극적인 소재에 집중한 것과 달리 '치유의 숲' 등 자연을 주제로 시각과 청각이 접목된 정신적 힐링 컨텐츠에 집중해 왔다.

휴테크는 이번 감성놀이터의 창작 힐링 컨텐츠인 '치유의 숲 비자림' 제작을 공식 지원함으로써 앞으로 예술가 집단에 대한 후원과 컨텐츠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 '비자림' 컨텐츠는 휴테크 프리미엄 브랜드인 카이 SLS9과 SQ9 안마의자의 뮤직싱크와 연동된 음파진동 마사지로 구현되며, 지금까지와 다른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시도는 뉴미디어의 핵심 장르인 VR컨텐츠와 힐링 산업의 대표주자인 안마의자가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자극적인 소재에 집중했던 VR컨텐츠를 예술성과 심리치료 등에 접목하여 소비자가 안마의자에 기대하는 한계를 돌파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관련 컨텐츠는 9월 5일부터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 최초 공개된다.
첨부파일 0731_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